탈모를 예방하는 7가지 꿀팁!

2021. 11. 23. 14:59생활/일상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다 겪을 수 있고 유전으로 많이 고생하시는 분들에 에 꿀팁을 전수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느 누구든 찾아올 수 있는 굉장히 괴로운 것 바로 탈모인데요. 특히나 남성분들에게 굉장히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탈모가 요즘 가속화되고 있고 유전으로 어쩔 수 없이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탈모에 좋은 샴푸와 검은콩 등 좋은 음식으로 먹어도 의미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의미있고 탈모 예방에 좋은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예 빠진 머리는 어쩔 수 없지만 늦춰지고 미리 덜 빠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세요.

샴푸 사용법 부터 다시!

샴푸는 보통 두피와 머리카락에 묻혀서 함께 비벼서 세척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또한 샴푸 향이 냄새가 좋고 해서 오래 남게 하려고 두피와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샴푸는 사실상 두피에 그렇게 좋지는 못하기 때문에 두피에 직접 닿는 것은 가능한 해주지 마시고 머리카락만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손으로 먼저 충분히 거품을 내준 후에 머리카락에만 골고루 묻혀준 후 감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가장 안 좋은 것은 두피를 손톱으로 긁거나 하는 사람들인데 두피에 세균이 감염되어 치명적일 수가 있으니 멈춰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머리 말리는 방법!

머리를 다 감았으면 말려야하는데 보통 춥거나 그래서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두피가 뜨거운 것에 의해서 말려지게 되면은 두피가 건조해져서 모낭에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또한 두피가 건조하게 되어서 각질이 생겨나고 유분 수분 밸런스가 깨져서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이나 자연바람으로 말려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드라이기를 너무 사용하지 않더라도 세균에 의한 지루성 두피염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적당히 써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가르마를 타시는 분들은 주의사항이 있는데 한쪽으로만 계속 가르마를 타시게 되면 그쪽 부분에만 탈모가 계속 발생할 수 있기에 여러 방향으로 타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머리는 딱 한번 저녁에!

머리는 보통 아침에는 떡져있고 헤어스타일을 위해서 감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게 되면 아침에 나오는 좋은 유분이 다 없어져서 자외선에 의해 두피가 다 상하게 되어서 탈모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외출후에 바로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서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이 두피에 가장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피하자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때마다 기름을 걱정합니다. 기름은 탈모에 큰 영향을 주는데 기름진 음식은 몸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굉장히 큰 영향을 줍니다.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계속 증가되면 모발로 전달되는 영양공급이 방해받게 되어서 모근이 약해져 털이 계속 뽑히는 악순환이 계속되게 됩니다. 모발의 굵기를 또 가늘게 만들게 되어서 굉장히 이상해 보이고 과도한 지방을 섭취할 경우에는 지루성 두피를 형성해서 탈모에 좋은 것이 되니 피하시는 게 가장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술과 담배는 피하기

다 뻔한 말 같지만 술과 담배만 끊더라도 몸에 해로운것은 다 빠져나가고 두피에 건강을 되찾게 합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몸에 열이 올라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두피에 열이 올라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담배는 니코틴과 타르 성분에 의해서 혈관이 수축되고 혈액의 흐름을 방해해서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흡연이나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만 줄여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수면을 적절히 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7시간 이상 주무시는 것이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 탈모에 큰 영향을 주므로 부교 괌 신경기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수면을 꼭 해주시고 모발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될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이 수면이므로 잠을 충분히 자는 게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