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에서 가장 큰 대학교가 있는 대학도시 클루지나포카!

2022. 1. 9. 13:13하루/종일여행

반응형

클루지라고 불리는 루마니아의 도시인 클루지 나포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마니아의 클루 지나 포카 같은 경우에는 가장 큰 대학교가 있는 대학도시로 젊은 사람들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축제를 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맥주 축제와 트란실바니아 국제영화제 등을 하고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로마시대에서 시작된 문화가 아직까지도 전해지고 있어서 예술에 크나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루마니아의 클루지 나포카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루지 나포카 페스티벌 가보기

클루지라고 불리는 클루지 나포카에서는 큰 대학교가 있는 만큼 축제를 굉장히 많이 한다고 합니다. 예술에도 영향을 많이 받아서 맥주 축제와 국제 영화제 그리고 수공예 축제 등 다양한 예술 문화 행사를 많이 개최하고 있고 페스티벌 기간이 없더라도 오페라 하우스와 국립 미술관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행사 때가 되어가면 불꽃축제를 하기도 하고 젊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다양한 문화를 즐기기에 다양한 사람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루마니아 버뮤다 삼각지대 

버뮤다 삼각지대라고 불리우는 루미 나이의 트랜실바니아 도시인 클루지 나포카 근교에 있는 숲입니다. 호이아 포레스트라고 불리는 이 숲은 굉장히 미스터리하고 기괴한 나무들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죠 시계 방향 나선형 모양으로 자라나는 나무들이 신기하고 외계 UFO가 찍힌다고 하는 등 다양한 사건이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여행객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무엇보다 기괴하게 생긴 나무들과 그 햇살이 어쩌면 아름다운 풍경을 나타내기에 현지인 분들과 여행객분들이 가서 사진을 많이 찍는다고 합니다.

 

루마니아의 클루지나포카를 갈 때에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있는데 한국에서 클루지 나포카까지는 대략 11시간 정도 소요가 되며 시간차는 6시간 정도 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철저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폐는 RON을 쓰며 언어는 루마니어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쓰기 때문에 꼭 공부를 하시 거나 가이드와 함께 동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