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면 5분이면 OK 가볍게 스트레칭 하는 꿀팁 목 & 어깨

2022. 1. 3. 17:16생활/일상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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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직장인 분들 많이 힘드실 텐데요. 코로나도 있지만 늘어난 업무량에 사무직이신 분들은 컴퓨터 작업량이 많아서 매일 스트레스이실 겁니다. 특히나 앉아서 작업을 하다 보면 아무래도 어깨나 목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는데요. 목에 무리가 가게 되면 나중에 뻐근해지고 업무에 지장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어깨와 목을 한 번에 풀어줘야 하는데 일하면서 시간 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5분 정도만 시간을 내서 해주면은 도움도 되고 머리도 더욱 잘 굴러갈 겁니다. 지금부터 직장인이 가볍게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통 컴퓨터 업무를 보시는 분들은 근육과 골격계에 이상이 생길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코시국이라 더욱더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루에 10시간 넘게 앉아 있는 사람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일반인보다 2배 더 높을 수가 있고 운동을 하지 않아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피로감이 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목 옆으로 늘려보기

목과 어깨에 결림이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뻐근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왼손으로 머리 오른쪽을 잡아주고 왼쪽으로 쭈욱 기울여서 근육을 늘려줍니다. 반대로도 독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허리를 곱게 펴주는 것인데요.

오래앉아계신분들은 허리가 c자형으로 굽어질 수밖에 없는데 중간중간에 허리 스트레칭만 잘해줘도 건강을 되찾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좋은 방법으로는 양손 깍지를 껴주시고 손바닥을 앞으로 쭉 뻗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위로 올려주시고 마지막으로 뒤로 쭉 꺾일 때까지 올려주시면 됩니다. 너무 꺾으면 근육이 놀라서 다칠 수가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죠?

그다음 고난이도인 무릎으로 책 잡아보기입니다.

무릎 사이에 책을 끼워주시고 버티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을 겁니다. 안쪽의 허벅지 근육이 증가되고 자세 교정에 완벽하게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되며 하체에 부종이 있다면 더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천천히 짧게 시작해서 그 뒤로 5분 이상 버티는 식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릎을 편 후에 발가락을 당겨주세요. 종아리가 쉽게 붓고 뭉치신다면 이 방법이 제일 좋은데요. 무릎 관절에 힘을 기르는 운동으로 곧은 자세에서 무릎을 앞으로 쭉 빼주시고 엄지발가락에 자신의 얼굴을 바라보게 당겨주시면 됩니다. 횟수와 속도를 조절하면서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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