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의 도시 스플리트 여행정보!

2022. 1. 1. 12:01하루/종일여행

반응형

오늘은 크로아티아의 도시인 스플리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리트 같은 경우에는 유럽인들이 제일 사랑하는 휴양도시이기도 하며 무엇보다 아드리아 해의 연안에 해안가가 있어서 요트가 굉장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야자수 나무가 펼쳐져 있어서 광장에 빼곡히 있고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스플리트는 리바 거리와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이 있으니 오늘 크로아티아의 도시인 스플리트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리트 유적 보기

 

스플리트 같은 경우에는 최대의 휴양지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굉장히 큰 의미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역사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가지는 유적들이 굉장히 많이 보존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로마 황제의 흔적이 있어서 이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은 그 의미를 인정받아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돔니어스 데이 축제

매년 5워이 되면은 스플리트의 수호성을 기리는 축제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도미너스 데이라고 하는데요. 순례자와 신자 그리고 여행자들이 굉장히 많이 모이는 축제라고도 합니다. 성당에서부터 시작해서 리바 거리를 지나서 광장에 머 무리게 되는 퍼레이드로 전통 의상을 입은 사람들과 긴 행렬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공연이 펼쳐지면서 전통적인 음식과 특산물을 파는 것들을 볼 수가 있으니 꼭 가보셔야겠죠?

 해변에서 더위 날리기

밤낮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것들을 가진 해변으로 가보세요. 크로아티아의 스플리트에 잇는 모래사장과 얕고 맑은 바다가 있는 해변이 있어서 많은 여행객분들이 찾아간다고 하는데요.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해서 지리적으로 편하고 편의시설과 레스토랑이 있어서 휴양지로 굉장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해가 지면 밤바다에서 카페와 클럽이 오픈해서 나이트라이프를 즐기실 수가 있어요!

황제의 별장인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가보기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는 도시인 스플리트는 고대 로마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은 4세기에 지어진 큰 궁전으로 궁과 벽이 아직까지도 유지가 되어 있어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성 도미니우스 대성 등 등 스플리트의 주요 볼거리를 볼 수가 있으면서도 스핑크스를 보실 수가 있어서 정말 영광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또한 벤치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면서 힐링을 느껴보세요

 고급 레스토랑 가보기

관광도시인 스플리트에서는 유명한 레스토랑이 많다고 합니다. 야외 테이블이 잇는 곳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도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바다가 있어서 신선한 해산물과 스테이크를 드실 수가 있습니다. 도한 와인도 한 잔 드셔주시면 더욱더 특별한 여행기가 되실 수가 있어요.

크로아티아의 스플리트를 여행하실 때에는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잇는데 바로 한국에서 스플리트는 대략 12시간 정도 소요가 되기에 미리 준비를 해주시고 시간차는 7시간 정도 늦습니다. 화폐는 HRK를 쓰며 언어는 크로아티안 어를 사용하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꼭 가이드와 함께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