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코골이 고치는 방법과 코 안고는 방법!

2021. 12. 29. 17:54생활/일상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긋지긋한 코골이 고치는 방법을 가져와봤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골면서도 피곤하면 특히나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 코골이! 처음에는 괜찮다가도 나중에 점점 심해진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본인은 코를 고는지도 몰랐다가 친구나 가족들을 통해서 코를 곤다는 말을 듣고 그 뒤로는 자신이 코를 심하게 곤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자다가 갑자기 자신의 코 고는 소리에 깨기도 해서 코를 곤다는 것도 알게 되는데요. 이렇듯 코골이는 같이 자는 사람들에게도 피곤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가 있어요.

그렇듯 오늘은 코골이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골이를 왜 방지해야하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먼저 계실 겁니다. 그 이유는 질환을 유발될 수도 있어서 인데요. 특히나 코골이는 소음뿐만 아니라 수면의 무호흡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숨을 쉬지 않는 증상을 말하며 산소 부족을 일으키게 되고 곧 이어서 산소 부족으로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 다양한 위험성이 높은 질환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방지를 해야겠죠?

다이어트만 하더라도 코골이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코골이는 보통 체중이 증가하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저 또한 갑자기 체중이 불어나서 잘때쯤에 코를 고는 경향이 심해졌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그랬고 말랐을 때는 코를 곤 적이 없었거든요 물론 피곤할 때 빼고요!

수면 무호흡증의 일반적인 원인은 바로 비만이 원인이기도 합니다. 비만 환자의 경우 수면 무호흡증이 일반 사람들에 비해서 굉장히 높게 나타나며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과 비교했을 때 빌별륭이 높다고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게 되면 코골이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흡연과 음주는 치명적

보통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코골이가 더 심하다고 합니다. 또한 흡연도 마찬가지인데요. 기도 주변에 염증을 유발해서 코골이를 심하게 만드는 원인이기도 하지요. 웬만하면 술과 담배는 멀리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

 

베개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바꾸기

매일 베고 자는 베개는 여러분의 수면을 책임질 굉장히 중요한 존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높은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은 기도가 압박을 받을 수가 있어서 위험해요.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고르시면 코골이도 자연스럽게 즐어들고 무엇보다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거북목이나 일자목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코골이용 베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옆으로 자보기

제가 가장 쓰는 방법으로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입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코골이가 줄어든다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어요 기도에 압박이 가해지는 것이 줄어드는 원리인데 그렇게 하면 코골이를 줄일 수가 있다는 사실!

또한 호흡하는 것을 자제하고 코로 호흡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도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