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플때에 꼭 해야하는 운동과 스트레칭

2021. 12. 28. 15:51하루/종일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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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비해서 요즘은 워낙 정보화시대인 데다가 사무직이신 분들은 컴퓨터 앞에서 세월을 낚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앉아서 하는 업무가 많다 보니 허리가 아프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전에는 허리가 크게 아프신 분들이 없었는데 요즘 들어서 나이 드신 분들이나 오히려 젊은 층들도 허리가 아프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앞서 말했다시피 컴퓨터와 휴대폰 등 잦은 업무로 인해서 허리가 굽거나 휘게 되어서 통증이 유발되게 되는데요. 이처럼 허리가 지속적으로 아프게 되면 병원을 찾게 되는데 병원을 찾게 되면 이미 늦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귀찮아서 안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깐요. 그래서 오늘은 허리가 아플 때에 미리 예방차원으로 꼭 해야 하는 운동과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지개 켜보기

하루 종일 앉아서 근무하시는 사무직을 가지신 분들은 허리가 상당히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 적으면 기지개를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말려있는 허리를 쭉 펴주시는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군다나 계속 오래 일하게 되면 더욱더 근육이 눌리게 되므로 1시간~2시간 사이마다 스트레칭이나 기지개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좋을 수가 있겠어요.

곱게 허리를 핀 상태를 계속 유지해주시는 것이 관건이면서 너무 힘을 주면 쥐가 날 수도 있으니 천천히 연습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운동 맥켄지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자고 있던 몸의 근육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갑자기 움직이게 되면 몸에 무리가 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맥켄지 운동이라는 운동을 5분 정도만 해주시면 개운할 건데요. 엎드린 채로 양 팔을 어깨 정도로 벌려서 바닥을 딛고 상체를 계속 세워주는 운동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허리가 쭉 펴진다고 합니다. 아픈 만큼 몸이 안 좋다고 하니 많이 아프신 분들은 신경을 좀 써주셔야겠죠?

브리지 자세

허리가 구부정한 상태가 지속되게 되면은 대부분 허리가 말리게 되는데요 이 말린 것을 펴주기 위해서 브리지 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에 누운 상태로 허리를 앞으로 쭉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 천천히 올려주시는 것이 좋으며 너무 올리거 나하면 쥐가 날 수가 있으니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한 자세이기도 합니다.

앉은 채로 앞으로 숙이기

요가에서도 많이 쓰이는 방법입니다. 가슴이나 배가 닿지 않더라도 가능한 상체를 최대한 숙여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데에는 이만한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허리 디스크가 올 수도 있으니 너무 무리는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허벅지나 무릎이 당기더라도 계속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난도 플랭크

플랭크 다들 잘 아실 겁니다. 플랭크는 전신운동인 것처럼 코어 근육을 사용하는 맨손 운동입니다.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한때 굉장히 유명해지기도 했죠. 코어 근육이 충분하지 않으신 분들은 오랫동안 자세 유지하기가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플랭크를 지속적으로 연습해주시면 코어에도 좋으니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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