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있으신 분들!! 불면증 해결방법 가져왔습니다.

2021. 12. 16. 18:41생활/일상꿀팁

반응형

일반적으로 사람은 잠을 자야지 영양공급도 되며 피로가 사라지게 되어 다음날 다시 활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동물들도 그렇게 대부분 다 그렇기에 잠은 필수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요즘 현대인들은 다 바빠서 잠을 옳게 못 주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불면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8시간 정도는 잠을 자 줘야 하는데 그마저도 못하고 4시간 정도 수면을 하게 되면 불면증이 생기고 계속 피로감을 느끼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수면을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게 되면 피로감이 계속 축적되어서 우울해지거나 불안해지는등 감정에 예민해지기 쉽고 비만이 될 확률도 크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가 노화가 되고 뇌졸중의 위험도가 높다고 합니다. 또 눈에 영양공급이 되지 않아 시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잠을 잘 자워야겠죠?

이렇듯 수면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잠을 몰아서 주무시게 되는데 하지만 막상 자려고 하면 잠이 안 와서 골치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것을 불면증이라고 하는데 내가 자려고 해도 잠이 안 자지고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게 되는 증상입니다.

예를 들어서 잠을 자는 데까지 1시간이나 걸리고 불안감에 의하여 잠을 못 자거나 계속 자다가 중간에 깨는 것이 지속적이게 되며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것이 주 증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방법

제가 위에서 언급해드렸던 것처럼 불면증 증상이 어느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의심해보셔야 하며 빨리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침대에 누웠을 때 스마트폰을 절대 금하시는 것이 좋고 낮에 커피를 마시는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을 통해서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침실에는 웬만하면 다 검게 해 놓는 것이 좋으며 수면등이라고 해도 방해가 될 수가 있으니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멀티탭의 조명도 불편해질 수 있으니 가려놓거나 안 보이는 곳에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꼭 수면을 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음주를 한다던데 계속 배를 채우면 잠이 온다고 해서 배를 채우는 행위는 절대적으로 몸에 안 좋고 오히려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니 안 좋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오늘 엄청난 일이 생겼거나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았을 때 더욱 잠이 안 오는데 그런 걱정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앓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신 컨트롤이 제일 중요하며 어쨌든 일어난 일이고 다음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마음 컨트롤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내일은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깐요

불면증이 계속 지속되고 심하신 분들은 확실한 것은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

반응형
1 2 3 4 5 6 7 ···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