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에 습도 빠르게 올리는 방법!

2021. 11. 26. 23:46생활/일상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조한 겨울철에 습도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 계속 추워지는 날에는 실내에서 난방을 틀게 됩니다. 이 난방을 틀면 따뜻해지기는 하지만 집이 너무 건조하거나 해서 손과 발이 푸석해지기도 하고 얼굴의 입술이 갈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습도를 올려주어야 하는데요. 특히나 잠들기 전에 꼭 실내 습도를 올려주어야지 코피도 안 나고 푹 주무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건조한 겨울철에 습도를 빨리 올리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초 놓아두기

예로부터 어머님들이 집안에서 화분을 많이 기르셨는데 이 화분의 화초가 실내의 습도를 올려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이 화초가 물을 머금고 있어 수분이 날라가 실내의 습도를 올려주게 되어서 굉장히 좋고 또한 화초가 실내의 공기도 정화시켜주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실내에서 빨래 말리기

수건을 물에 적셔서 방 안에 걸어두는 방법도 아주 좋은 방법이지만 빨래를 하신 후에 밖에다 널지 마시고 집안 곳곳에 건조를 해주시게되면은 자연스럽게 실내 습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예로부터 이어져온 방법으로 굉장히 많이 쓰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군대에서도 이런 방법으로 실내 습도를 올리기도 하기에 더욱더 신뢰가 간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세탁기 건조로 빨랫감을 말리는데 그럴 필요없이 바로 빼서 집안 곳곳에 놔둬주면 집안의 쾌적한 공기를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달걀 껍질 물에 담아 놓아 보기

신기하고 생소한 방법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거의 모르는 사실인데 달걀 껍데기를 건조한 집에서 습도를 올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달걀 껍데기에는 미세한 구멍들이 있는데 이 안으로 물이 쉽게 증발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달걀 윗부분에 구멍을 뚫어 놓고 내용물을 쏙 빼놓은 다음에 뚫은 구멍에 물을 채워서 넓은 그릇에 놓아주면 끝입니다. 그러면은 실내 습도가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분무기 뿌려보기

너무 건조하다면은 제일 빠른 방법으로는 바로 분무기를 뿌려주는 겁니다. 누구나 집안에 분무기 하나쯤 가지고 계실 텐데 이 분무기를 이용하여 공기 중에나 커튼에 뿌려주게 되면 가장 빠르게 실내 습도가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또한 미세한 방울로 나오기 때문에 빨리 수분이 증발하여서 습도를 유지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뿌리게 되면 오히려 곰팡이나 세균이 증식될 수가 있으니 집안 곳곳에 조금씩 뿌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귤껍질을 말려보자

겨울철에 최고의 과일은 바로 귤입니다. 이 귤에서 나오는 귤껍질은 차로도 끓여 드실 수도 있고 껍질을 말려서 실내 습도를 올려주기도 합니다. 귤은 비타민c가 굉장히 많고 감기 예방에 좋은 과일이라서 많이들 겨울철에 드실 텐데 남은 귤껍질로 말릴 겸 많이 건조해주시면 집안의 습도도 올라가고 좋다고 합니다. 또한 부피가 줄어들어서 음식물 쓰레기 양도 줄어드는 좋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천연 가습기 활용하기

천연가습기 방법도 있는데 바로 산책을 하시면서 솔방울을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이 솔방울을 주워와서 끓는 물에 소독을 해준 후에 건저 내서 건조한 곳에 두어주면 가습기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솔방울이 수분을 뱉으면서 습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공기 정화에 좋은 숯도 많은 사람들이 집안에 놔두기도 하는데 이 숯도 천연 가습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깨끗하게 씻은 숯을 그릇에 담아주고 숯에 물을 부어주면 바로 가습기 효과를 톡톡히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