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발생하는 티눈 제거 비법!

2021. 11. 26. 16:35생활/일상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 자주 나는 티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작지만 굉장히 거슬리는 고통을 주는 티눈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인데요. 티눈 같은 경우에는 어느 계절이든 상관없이 나타날 수가 있는데 유독 겨울철에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 만약 티눈이 발생하였다면 이 티눈을 어떻게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원인과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눈의 발생 원인

티눈은 신체의 부위 중에서 압력과 자극에 의해서 생기게 되는데 바로 발에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보통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많이 기생하게 되는데 장시간 서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오랫동안 걷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생기고 하이힐을 신으시는 분들 또한 많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발을 압박하는 신발을 신으시는 분들 또한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티눈 초기에는 굳은살처럼 약간 부드러운 상태이지만 점점 굳은살이 살 안쪽으로 파고들어서 뾰족하게 자라나게 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티눈을 방치할 경우에는 단단한 심이 살을 눌러서 찔리는 듯한 통증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발생 부위에 따라서 걷지 못할 만큼 아플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제거 가능

티눈의 초기때에는 미리 본인 스스로 치료를 하실 수가 있는데 바로 티눈 제거제 약과 밴드형식의 약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마귀일 수도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사마귀일 경우 반드시 병원을 가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치료를 원한다면 용해액을 미리 구매하셔서 피부를 무르게 하시면 티눈 제거를 손쉽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통 티눈을 뽑는다고 많이들 하시는데 환부에 구머을 뚫어서 상처를 남기기도 하기에 꼭 치료해주셔야겠습니다.

티눈 진행이 다되었을때

티눈을 초기에 잡지 못했을 경우에는 병원을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뿌리까지 뽑지 않을 경우에는 계속 지속적으로 자라나기 때문에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와 등에서 크기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티눈을 제거하게 되는데 보통 마취 없이 바로 제거할 수 있지만 크기가 굉장히 크다면 레이저로 지지거나 냉동으로 제거하는 방식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티눈이 심각하게 커진 경우에는 외과를 가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환부에 직접 마취주사를 하고 피부를 없애는 방식으로 티눈을 제거하게 고통이 고스란히 전해지니 굉장히 아플 수도 있습니다.

티눈 재발 방지 방법!

티눈의 재발을 막으실 분들은 꼭 읽어보셔야 할 내용인데 바로 지속적으로 압박이 가해지는 것을 피하는 게 가장 좋고 발에 힘을 주어 걷게 되면 더 압박되어서 티눈이 생길 위험이 크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발이 꽉기거나 하이힐을 시는 행위는 자제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발을 자주 마사지해주시고 양말을 느슨한 것으로 신는 것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